• 최종편집 2024-04-24(수)
 
  • 주 시장 "마지막까지 안전사고 예방 힘써 달라" 주문
황금대교 개통.jpg
▲주낙영 시장이 지난 22일 오후 '황금대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개통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공사 관계자를 격려하고 있다.(사진=경주시 제공)

 

[신라신문=은재원 기자] 주낙영 시장이 25일 0시 개통을 앞둔 황금대교 현장을 점검했다.


24일 경주시에 따르면 주 시장이 22일 '황금대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개통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공사 관계자를 격려했다.


주 시장은 이 자리에서 현장 관계자로부터 공사추진 경과와 개통 준비상황을 직접 보고받았다.


주 시장은 "개통 전까지 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차질 없는 공사 진행은 물론 안전사고 예방에서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황금대교 개통2.jpg


차량 통행 뿐 아니라 시민 편의를 위해 자전거 도로를 겸용 보행로도 함께 조성했다. 지난 2021년 3월 공사를 시작한 뒤 3년 만에 개통하게 됐다.


황금대교는 경주시가 만성적인 지역 교통난 해소를 위해 정부와 경북도에 설득한 끝에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었다.


주낙영 시장은 "그동안 현곡면 및 용황지구, 황성동 일대는 아파트 등 잇따른 공동주택 건립으로 인구가 지속해서 증가한 탓에 강변로 및 금장 일원의 출퇴근길 교통 체증이 심화하는 상황이어서 황금대교에 거는 주민들의 기대감은 매우 크다"며 "황금대교 개통에 따른 우회 도로망 구축으로 교통 여건과 생활 인프라가 개선됨을 물론 문화관광도시 인프라 확충에 따른 큰 역할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05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황금대교 25일 0시 기해 개통…주낙영 시장 현장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