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 수급동향 중점 점검,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등
설 명절 대비 물가대책.jpg
▲민‧관 합동 물가대책 실무위원회가 지난달 3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리고 있다.(사진=경주시 제공)

 

[신라신문=은윤수 기자] 경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물가안정 대책과 성수품 가격 안정화를 위해 지난 31일 민‧관 합동 물가대책 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임동주 국장, 유관기관 및 단체, 농축수산물 관련 부서 및 개인 서비스업 협회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먼저 성수품을 중심으로 한 수급동향 중점 점검, 물가안정을 위한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을 안내했다.


이어 민간 차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물가안정, 착한가격업소 이용 안내 등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물가안정 대책을 중점으로 참가자 간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향후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2일까지 물가안정 특별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물가대책 종합상황실, 물가안정 지도‧점검반을 운영한다.


또 농산물 4종, 축산물 4종, 생필품 1종 등 총 16품목을 중점 관리품목으로 지정해 불공정거래 행위방지 활동을 강화한다.


임동주 경제산업국장은 "최근 고물가 장기화로 서민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정부의 물가정책 기조에 맞춰 지자체 차원에서도 유관기관ˑ단체 등과  협조 체계를 구축해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87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시, 설 명절 대비 물가대책 실무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