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7(수)
 
  • ㈜블루원, 황남초 조원형 행정계장, 우수기부자 표창 수상
사랑의열매 우수지자체.JPG
▲24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3 경북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식'에서 경주시가 '우수지자체' 휘장과 표창패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최연선 경주시 희망복지지원팀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남심숙 경주시 복지정책과장, 김민정 경주시 복지정책과 주무관.(사진=경주시 제공)

 

[신라신문=은재원 기자] 경주시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2023 경북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식'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경북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식은 따뜻한 기부와 선행을 실천한 우수지자체는 물론 우수기부자와 나눔봉사단을 표창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행사다.


앞서 경주시는 2021년에도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등 꾸준한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전날 열린 이번 포상식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외에도 (주)블루원과 황남초 조원형 행정계장이 각각 우수기부자로 표창을 수상했다.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나와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의 의미를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그 사랑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시장은 "따뜻한 나눔 정신을 실천해주신 많은 시민 분들과 기업·단체·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최부자의 나눔 정신을 이어 받은 경주의 기부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연말모금인 희망2023 나눔 캠페인에서 목표액 7억원을 초과달성한 10억1000만원을 모았으며 경북에서 가장 많은 25명의 아너소사이어티 회원(1억원 이상 개인기부자 모임)과 함께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08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시, 2023 경북 사랑의 열매 우수지자체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