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7(수)
 
  • 수강생 작품 300여점 전시, 재능기부 체험 스탬프 투어 등 운영

제5회 평생학습박람회.png

 

[신라신문=은윤수 기자] 경주시가 평생학습도시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평생학습가족관 일원에서 '제5회 경주시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배움으로 즐거운 10년, 미래를 나누는 100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학습을 통해 배우고 익힌 재능과 솜씨들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


박람회는 △어울마당 △솜씨마당 △체험마당 △나눔마당 등 4가지로 구분돼 운영된다.


어울마당에서는 오는 27일 오후 3시 평생학습가족관 특설무대에서 학습동아리 식전공연, 퍼포먼스, 인기가수 초청 축하공연 등의 개막식을 진행한다. 또 이틀 간 평생학습 동아리 15개 팀과 수강생 11개 팀의 공연도 펼쳐진다.


솜씨마당은 평생학습가족관 내 입구통로 및 유휴공간에서 성인문해 작품전시(시화전)을 비롯해 서예한글/한문, 홈패션, 생활자수, 드로잉 등 300여점 수강생들의 작품으로 행사장을 가득 채운다.


체험마당은 평생교육 기관‧단체, 동아리 등 15개 팀이 참가해 스탬프 투어, 우수 프로그램 및 동아리 소개 등의 홍보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나눔마당은 야외광장에서 핸드메이드와 재활용품 판매 장터, 먹거리부스와 쉼터 운영 등 방문객들에게 편의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경주시가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지 10년 만에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3년간 최대 국비 3억원을 지원받아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게 됐다.


최인숙 평생학습가족관장은 "인생 100세 시대, 평생학습은 행복한 삶을 위한 필수"라며 "평생학습에 참여한 시민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함께 나눔으로 모두가 하나 되는 소통학습도시, 행복학습도시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64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시, '제5회 평생학습박람회' 27~28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