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 주낙영 시장, 추진기획단 회의서 부서별 취약분야 꼼꼼히 챙겨
  • "청렴하면서도 유연한 적극행정으로 시민 만족도 높여야" 강조
클린경주 추진기획단.JPG
▲주낙영 시장이 31일 오전 '클린 경주 추진기획단' 제2차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경주시 제공)

 

[신라신문=은재원 기자] 주낙영 시장은 31일 "시민들이 바라는 경주시의 청렴기준은 더욱 높아지고 있고 이에 발맞춰 공무원들은 보다 적극적이고 유연한 자세로 행정에 임해야 할 것"이라며 "간부공무원으로부터 솔선수범해 시민들의 고충을 찾아 해결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여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경주시에 따르면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클린 경주 추진기획단 제2차 보고회'를 가졌다.


'클린 경주 추진기획단'은 시장을 단장으로 부시장, 국소본부장 등 간부공무원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경주시의 청렴 조직문화 쇄신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 추진방향 설정 및 추진상황 점검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경주시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상황 및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일정 보고와 실적 점검을 통해 청렴도 취약분야 개선을 독려하고 청렴 시책들이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논의했다.


하반기 중점 청렴 추진 시책으로는 △부패 유발요인 정비 △공공분야 갑질 개선 노력 강화 △기관별 부패취약분야 개선 강화 방안 등이 제시됐다. 


이를 위해 비공무원 공정채용 표준기준 반영률 제고, 부패취약분야 소통 간담회 확대 실시, 찾아가는 부서별 청렴 컨설팅 시행, 간부 공무원 집합·대면교육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시는 이를 토대로 청렴시책 내실화는 물론 청렴도 최고등급 유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 시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6일 시청 알천홀에서 지역 민·관·산·학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경주시 청렴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기관별 촘촘한 협업 강화로 '청렴한 경주'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48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시 클린경주추진기획단, '청렴한 경주' 앞장 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