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동천초등.jpg

 

경주시 동천동 소재의 동천초등학교(교장 박신영)는 17일 등교수업을 실시하는 1, 2학년 담임교사 외 전 교원들을 대상으로 컴퓨터실에서 쌍방향 원격수업에 대한 자체 연수회와 쌍방향 수업에 대해 평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학교에 따르면 학생들의 니즈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나의 쌍방향 수업이 어떻게 학생들에게 보여지는지 궁금한 선생님들께서 학생 시점에서의 연수를 요청해 전지적 학생 시점에서의 쌍방향 화상수업 연수를 실시하게 됐다. 


연구부장이 학급담임이 되고 선생님들은 학생이 돼 쌍방향 수업에 참여해서 학생들의 입장에서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 보고 지금까지 실시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서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수업 플랫폼은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경북 e-학습터를 이용했으며 출석 관리를 위한 조회·종례 화상수업뿐 아니라 수업 강좌별 화상수업 방법과 동영상, 문서 공유, 판서 방법, 채팅, 설문조사, 퀴즈 등 각자의 원격수업 상황별 활용 노하우을 중심으로 정보를 공유했다.

  

지금까지 조종례는 쌍방향화상수업으로 진행했으나 실제 수업 과정에서는 컨텐츠 제공과 챗팅 등의 소극적인 방법의 쌍방향 수업이 대부분이었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좀 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됐으며 화상 수업에 대해 더욱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 

  

박신영 교장은 "코로나가 끝나기만 기다릴 것이 아니라 이런 상황에 적극 대처해 자발적으로 연수를 계획하고 실천하는 선생님들에게 찬사를 보낸다"면서 "우리의 노력이 자라나는 학생들의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94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천초등, 쌍방향 수업 교내 연수 및 평가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