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경주 관광산업의 발전 방향과 새로운 정책의 필요성에 관해

최재필.jpg

 

[신라신문=은윤수 기자] 경주시의회 최재필 의원이 지난 17일 열린 제27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주 관광산업의 발전 방향과 새로운 정책의 필요성'에 대해 5분 발언을 했다.


최 의원은 우리나라의 주요 관광 도시였던 경주가 한국관광연구원의 주요관광지점에 대한 전국 통계 순위권에 들지 못해 충격이며 이제는 이 문제를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고 했다. 주요관광지점이란 도시 단위가 아닌 불국사나 경주월드 등의 특정 관광명소를 가리키는 용어이다.


또한 현재의 관광산업 트렌드는 주어진 환경을 다각도로 활용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새롭게 개발해 매력 있는 도시를 만드는 것이며 단순히 과거의 유적지나 문화유산을 통한 관광객 유치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또 유소년 축구대회의 성공처럼 파크 골프장이나 수려한 바다의 도로 등 경주의 인프라와 환경을 잘 활용해 파크 골프 대회나 모터사이클 축제 등을 개최하거나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에 대한 시민 공모, 나아가 포항과 울산을 아우르는 해오름 동맹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최 의원은 마지막으로 경주의 관광산업 활성화 전력 다각화를 강력하게 주장하고 흩어진 예산과 역량을 결집하여 새롭게 선택과 집중을 한다면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경주만의 경주다운 관광아이템이 개발될 것이라고 설명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태그

전체댓글 0

  • 592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시의회, 최재필 의원 5분 자유 발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