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학·석·박사 1356명에 학위 수여

학위 수여 사진.jpg

 

[신라신문=은재원 기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지난 17일 오전 11시 교내 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23년 봄 학위 수여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학사 1292명, 석사 57명, 박사 7명 등 총 1356명이 학위를 받았다.


학위수여식은 ▲개식 ▲삼귀의례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학사보고 ▲식사 ▲치사 ▲환송사 ▲축사 ▲동문특강 ▲학위수여 ▲축원기도 ▲상장 및 공로패 수여 ▲교가제창 ▲사홍서원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졸업식사를 통해 "여러분이 오늘 받게 되는 학위는 전문지식과 소양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의미이자 증명서"라며 "미래를 내다보고 배움을 멈추지 말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공부해 세상을 널리 이롭게 만드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관 앞 전경.jpg


이영경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은 환송사를 통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여러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여러분 자신을 사랑하고 인생의 주인이 되어 당당하고 담백하고 뚜벅뚜벅 눈앞에 놓인 각자의 인생을 잘 나아가기를 바란다"며 "동국대 WISE캠퍼스는 여러분의 자랑스러운 모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자랑스러운 동국인 유재중 동문은 특강을 통해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여러분들의 졸업을 동문 선배로서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졸업생 여러분들은 언제 어디서나 동국인의 기상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용맹정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는 대면 학위수여식을 맞아 교내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졸업생들은 새롭게 바뀐 학위복을 입고 가족, 친구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졸업을 축하하는 모습을 보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648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2023년 봄 학위수여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